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화병으로 트리 만들기 크리스마스 나뭇가지 활용- 비단향 더글라스 블루아이스

by 팀꾸루 2023. 12. 8.
반응형

이제 정말 크리스마스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벌써부터 두근두근

창고에 있는 트리도 꺼내

꾸며보고

거실 가구들 위치도 바꿔보면서

집안 분위기를 변신 중이에요

 

 

외국에서는

트리 만들 때 생나무를 댕강 잘라와서

꾸미는데

생나무가 주는 질감과 향이 너무 부러워요

한국에서는 아무래도

생나무로 집안을 꾸미기는 힘들잖아요

그래서 작게나마

생나무 크리스마스 트리 느낌을 주고자

화병에 생 나뭇가지를 꽂아

놓고 싶더라고요

 

 

찾아보니 리스용 나뭇가지들을

생화로 꾸미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마침 근처 꽃집에서 생화리스 수업을 하고 계서서

나뭇가지들만 따로 구입할 수 있나

문의드렸더니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바로

제가 사용할 화병을 들고

꽃집에 방문해

어울릴만한

겨울느낌 낭낭한

나뭇가지들을 소개받았어요

 

 

가기 전만 해도

그냥 한 가지의 나뭇가지인 줄 알았는데

종류가 다 다르더라고요

그중 세 가지 종류를 골라

구매해 왔어요

나뭇가지들은 생화꽃에 비대

가격도 착하더라고요

 

 

같은 듯 다른

나뭇가지 삼총사예요

 

 

 

 

 

첫 번째로 고른

더글라스입니다

두개의 나뭇가지대를 구입했어요

소나무과의 상록 침엽수로

더글라스 전나무라고 해요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시원한 향이 나더라고요

 

 

 

 

 

두 번째로 고른

비단향나무입니다

크리스마스시즌에 가장 많이 쓰이는 향나무예요

잎이 조금 뾰족뾰족한 것이 특징이에요

더글라스에 비해 잎이 짧고

조금 부드러운 느낌이라

손으로 만지며 쓸기 좋더라고요

향기도 좋고 감촉도 좋아서

비단향을 가장 많이

한단을 구입했어요

 

 

 

 

 

마지막으로 고른

블루아이스

이름처럼 오묘한 나무예요

겨울왕국 엘사트리로 유명한 블루아이스

눈 결정을 닮은 데다 은색 빛을 덧씌운듯한

직접 가까이서 보니

색감이 정말 오묘했어요

가지고 계신 것 중 양이 많지 않아

한 나뭇가지대만 구입했습니다

 

 

 

 

화병에 꽂아볼게요

가장 크고 넓게 뻗은

더글라스를 화병 제일 뒤로 배치한 후

 

 

바로

앞쪽에

풍성한

비단향을 꽂아 두었어요

 

 

 

그리고 제일 앞에

포인트가 되는

블루아이스를

놓아주었습니다

 

 

 

 

 

완성된

화병 생나무트리입니다

 

 

꽃집 사장님께서

조금한 오너먼트나

빨간 포인트 될만한

열매같은것도

넣으면 이쁠꺼라고 해주셨는데

저는 이미

다른 알록달록 트리가 있어서

생나무 트리는

자연그대로의

나무느낌만 주고싶어서

다른 꾸미기는 하지 않았어요

 

 

 

초록초록

눈도 시원해지고

향까지 거실에 은은하게 퍼지니

숲 속에 온 느낌이에요

 

 

이렇게나마

생나무 트리의 느낌을 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근처 꽃집에서

좋은 가격에 구매가능하게

해주신 사장님께도 너무 감사한마음😍

 

 

원래는 화병에 길이에 맞게 가지치기를 하려 했는데

반투명하게 밑에까지 초록이 보이게

꽂아두는 게 오히려

자연스럽고 이쁘더라고요

 

 

관리도 간단해요

아침마다 찬 물로 갈아주고

주 1회 정도 화병을 소량의 락스로 청소해 주면

오래 두고 볼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아침저녁으로 찬 물로 갈아주고 있어요

갈 때마다 너무 싱그럽고

향도 많이 퍼지는 느낌이라

전혀 귀찮지 않고

힐링이네요🌲

 

 

조금은 특별하게 준비해 본

생 크리스마스트리로

집 분위기가 좀 더 이국적으로 변한 거 같아

뿌듯하네요

겨울 내내 생 나무 트리로

숲 속향을 체험해 볼 생각이에요

관리도 어렵지 않으니

집안에 포인트로

한 번 해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