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쌀쌀해지니 올라가는 23년 여름 하이퍼 버닝 후기 ㅋㅋ

by 팀꾸루 2023. 10. 5.
반응형

 

 

기간 : 23.06.15 ~ 23.08.30

과거 진행했었던 하이퍼 버닝과는 다르게 260까지 키울 수 있었습니다.

메이플과 같이 오래된 게임은 구조적인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 고인물화
  • 뉴비 유입 감소
  • 사건 사고
  • 등등등... (등등이 더 많겠죠.)

이런 문제들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스노우볼이 굴려집니다. (왜 안 좋은 스노우볼은 훨씬 더 빠르게 커지는 느낌이 들까요...)

via GIPHY

어쨌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게임사는 무진장 노력을 하고 있겠죠?! (반드시 무진장 노력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_+)

그 중에서 고인물들을 위한 것으로는 신규 컨텐츠를 통해 신규 도전 과제를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고인물들에겐 환영할 만한 소식이겠지만 저 같은 뉴비들은 가보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신규 컨텐츠인데 신규 컨텐츠가 아니게 되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번 하이퍼버닝을 기존 250까지 육성 가능에서 260까지로 변경하여 다음 장소로 넘어갈 수 있게 배려해준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이번에 어쨌든 260 캐릭을 키웠으니 다음 장소로 가보려 합니다. +_+ (그러나 실패했습니다.)

혹시라도 참고 하실 수 있도록 했었던 것들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260까지 달성하기 위해서 하루 2시간 정도 메이플을 했습니다. (몇 일 빼먹기도 했지만 거의 끝날 때 까지 꾸준했던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200 이후에 수행해야 하는 일퀘를 빠르게 해주고, 몬파 2판, 우르스 정도를 하면 4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남은 시간은 원킬이 되는 곳(약간 낮은 사냥터)에서 사냥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거의 막바지인 8/27 즈음 260이 될 수 있었습니다.

기억으로는 하이퍼버닝 처음 공지에서는 8/30까지가 아니고 더 빨리 끝나는 일정이었던 것 같은데 늘어나서 처음으로 이벤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ㅎㄷㄷㄷ (많이 안 하면서 강해지기를 원하는 마음이 드는 것은 질병일까요?! ㅋㅋ)

 

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또 떠오르네요.

via GIPHY

버닝서버에서는 스토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ㅠ_ㅠ

에스페까지는 구슬을 주니깐 쎄지는 맛이 있는데, 그 이후는 개선이 되었긴 하지만 스토리가 길어요.

그래서 260을 달성했는데 다음 스토리를 진행하지 못해서 아직도 260 이후를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불편한 점도 있지만 점점 유저를 생각하고 개선이 되어지는 메이플 입니다. 여름방학 이후 바빠져서 너무 늦은 후기가 되어버렸지만 다음 하이퍼 버닝 시작 전에 참고할 만한 내용이라 생각해서 남깁니다.

 

주어진 기간 동안 쭉 하긴 하면 260 캐릭을 만들 수 있다. 👍

70일 x 2시간 = 140시간 ?!! (일퀘 보상이 좋아지긴 한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