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돌아온 2024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 좋아진건가

by 팀꾸루 2024. 1. 21.
반응형

메이플이 요즘 이슈가 많습니다. 매 순간 이슈가 있는 메이플입니다.

 

개인적인 일로 한 동안 뜸했는데 연어처럼 골드리치가 뜨는 순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2024 골드리치의 비밀금고를 살펴볼 텐데 좋아진 것 같은 점과 여전히 폭망 같은 점을 개인적인 감정을 담아 작성했으니 참고하여 이벤트를 진행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진 것 같은 점

1. 길어진 이벤트 기간 (5주)

예전에 작성해 놓은 기간을 확인해 보니 2022년 11월 10일 ~ 2022년 11월 23일까지 14일간 진행했었습니다. 이번엔 2024년 1월 18일 ~ 2024년 2월 21일까지 35일간 진행됩니다. 꽤 긴 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5일간 도박장이 열립니다. +_+)

 

2. 참여 대상

230 레벨 이상의 모든 캐릭터, 스토리 챕터 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 참여 가능합니다. 왜 좋아진 것 같냐면 부자연스럽지만 지금 당장 계정을 생성해서 참여하는 것을 막는 장치로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생성된 지 얼마 안 된 계정을 막으면 되지 않냐고 할 수 있지만 이벤트 기간이 길기 때문에 신규 유입을 막을 부작용도 고려한 것 같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선보인 것 같은) 테라 블링크를 통해 정말 빠른 시간에 200 랩을 달성할 수 있고, 최근 모든 용사님께 드리는 사과의 마음(메이플의 그랜절)을 통한 경험치 쿠폰 9999 제공을 통해 하이퍼 버닝 캐릭터는 딱 230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더더욱 의미 없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하여튼 번거롭게는 하니깐 좋아진 것 같은 점에 작성해 봤습니다. (어차피 티켓이 안 떨어져요. ㅋㅋㅋㅋㅋㅋ)

테라 블링크
테라 블링크 - 좋은 방법이 하나 생겼다는 생각이 듭니다.

 

3. 당첨자 확대

아래 비교표를 봐주세요.

  옛날 2024 골드리치의 비밀금고
같은 조건 한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한번만 응모된 비밀번호 중
완화된 조건 가장 작은 숫자 (Only One) 가장 작은 숫자부터 60번째 작은 숫자까지
가장 작은 숫자부터 30번째 작은 숫자까지
변경된 내용 하루 2번 (12시간 마다) 금고 2개 - 황금과 다이아

한 번 응모하고 당첨을 기원하는 쫄깃한 맛이 있었는데 워낙 당첨될 확률이 적다 보니깐 당첨자를 꽤 많이 늘려줬습니다. (이 맛에 도박을 못 끊나 봐요.) 1명은 어려워도 30명은 왠지 될 것 같지 않나요?!

당첨자 확대!!

 

4. 금고 티켓 - 교환 가능

이 부분도 좋아진 것 같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박보다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생겼습니다. (물론 그렇지만 티켓이 안 나와요.) 이를 통해 260 랩 이전 일반 필드 사냥에서 정말 소소하지만 약간 돈 되는 아이템을 주울 수 있는 기간이 되었습니다. 버닝 3 서버는 4일 차에 200만 메소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네요.

금고 티켓 1장 가격 - 약 200만

 

 

여전히 폭망 같은 점

1. 금고 티켓 드랍률

이건 이벤트를 참여하라고 만든 건지 의심이 될 정도로 드랍이 안됩니다. 행복한 티타임을 하루 30번 터뜨릴 수 있는데 30번 터뜨릴 동안 5장 주웠습니다. 이 것도 다른 후기들을 보면 잘 주운 느낌이에요.

행복한 티타임

약 9000마리 잡는 동안 5장이면 1600마리 잡을 때 1장 나온 건데 버닝서버고 아이템 드랍률 증가가 거의 없어서 그런 것 아닐까 생각되어 아드 70% 넘긴 캐릭터로 잠깐 해보니깐 행복한 티타임 10번 터뜨릴 때까지 1장도 못 주웠습니다. (-발 뭐지?) 100%부터 적용되나 봅니다? 또는 있으면 있을수록 안 좋게 적용되나 봅니다? 이 결과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죠? 확률인데 표본이 너무 작다고 내 노력이 너무 작다고 해석해야 맞는 건가요?

아이템 드롭률 증가 옵션이 정해진 비율로 적용됩니다. 구체적으로 알려줘야지. 얼마 전에 확률 가지고 그랜절 했잖아.

이 부분 하나가 전체적인 폭망을 모두 설명해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레범몬 2000마리 잡으면 100 티켓을 주는 퀘스트가 있었습니다. 적어도 10번 응모 기회는 줬었잖아요. 기회를 줬다 뺐은 것 아닙니까? +_+

 

2. 10장 = 1 응모

드랍률이 폭망이더라도 몇 번 시도해 볼 수 있다면 드랍률이 폭망이라 느끼진 못했을 겁니다. 근데 1~2장 주웠는데 10장 있어야 1 응모를 할 수 있습니다. 4~5일 사냥해서 티켓 주워서 1 응모하고 탈락하는 경험이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일까요. 아니면 테스트를 드랍이 잘 되는 캐릭터로, 드랍이 잘 되는 특정 사냥터에서 나만 모르는 비밀 같은 방법으로 한 걸까요? 신뢰 이전에 그냥 까는 것도 문제가 있지만 참 좋다 좋다 해주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타

종료된 라운드의 당첨번호

이 기능은 왜 숨겨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까요? 여러분들 물음표(?) 눌러서 확인하세요.

번호 누르러 들어가서 우측 상단의 ? 눌러야 해요.

 

1/20일 전체 서버인지 버닝 3 서버만 인지는 모르겠지만 당첨 번호가 미쳤어요. 앞의 4500번 까지는 2명씩 중복이라 치고 10장 모두 구매해서 응모했다면 9000명 정도가 날렸고 1번 응모에 약 2천만 메소니깐 1800억 메소 정도 내요. 줍기도 했겠고 2명보다 더 많이 중복도 있겠고 하여튼 1회 차 진행 될 때마다 메소를 많이 소비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아니죠. 금고 티켓을 판 사람에게 메소가 갔을 테니. 이럴 거면 금고 티켓 50장 정도는 상점에서 팔아줬으면 어땠을까요.

겨우겨우 130 번으로 응모했는데 4~5천번 때야. 그나저나 796번은 대단하시네요! ㅊㅋ

 

급 결론

메이플이 잘 되면 좋겠습니다. 다들 그런 마음으로 싸우기도 하고 화도 내는 거겠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분명 예전보다 좋아지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다만 예전부터 있어왔던 문제들이 터지고 있는데 잘 대처하고 전화위복으로 삼기를 바랄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번에는 1번은 당첨 후기를 써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