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학생아이키우기

초등학생 아이와 3x3 큐브성공해보기 큐브초보자성공하기

by 팀꾸루 2023. 12. 20.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집에 굴러다니던

3x3큐브

초등학생아이가 오래전 구매해서

몇 번 설명보고 조물락거리더니

한 면은 어찌어찌 맞추는데

완전히 다 맞추는 건 시도를 안 하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넷플릿스에서 큐브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같이 보게 되었어요

 

 

 

 

 

스피드큐브 세계 신기록에 도전하는

두 청년들의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로서

어떻게 큐브를 시작하였는지부터

그동안 세운 기록들 그리도 두 청년의 우정까지

초등학생 아이와 너무 재밌게 보게 되었어요

보고 나니

손이 근질근질

큐브를 맞춰보고 싶더라고요

 

 

 

3n년동안 한 번도 큐브에 관심이 없었는데

제가 시작을 하면 아이도 흥미를 느끼면서

완성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밤마다 초보자용 유튜브 설명을 보면서

용어를 익히면서 천천히 해보게 되었어요

 

 

 

 

유튜브 영상에 많은 초보자용 영상들이 검색이 되었어요

초보자용이라고 설명은 되어있지만

저희는 정말 왕초보여서 그런지

용어도 너무 익숙지 않고

천천히 진행해 주셔도

저희가 느끼기엔

너무 빠르게 진행되어

따라가지 못하겠더라고요

여러 유튜브를 골라보고 찾아보고 한 뒤

한 유튜브에 정착해

밤마다 돌려보며 공식을 풀어나가 보았어요

 

 

 

 

차브님의 큐브영상입니다

 

 

설명도 차근차근해주시고

잘 따라서 할 수 있게끔

정리를 잘해주셨어요

아이와 저녁시간에

계속 반복하면서 보고

멈춰서 다시 해보고

3일 정도 반복해서

완성을 할 수 있었어요

 

 

 

내가 큐브는 맞추다니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큐브를 맞출 때는

수학처럼 공식을 외워서 하는 거더라고요

공식을 말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인데

저희는 차브님 영상을 보고

올: 올리고

내: 내리고

반: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고

시: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돌: 윗면을 돌리기

 

명칭을 이해하면서 암기하려고 했어요

각각스텝에 따라

차근차근 큐브를 맞춰주는데

 

 

 

 

1단계 - 흰색 십자 맞추기

2단계 - 측면 2층까지 맞추기

3단계 - ㅜ 자 모양 만들기

4단계- ㅜ 자 모양 하부코너를 만들어 직사각형 만들기

5단계- 노란 십자 맞추지

6단계- 측면 3층 맞추기

7단계- 노란 면 다 맞추기

8단계- 최종 맞추기

 

 

이렇게 8 단계로 진행되어요

저랑 아이는 초보라

한 번에 모든 단계는 하기 힘들었고

2-3개 단계씩 넘어가면서 이해 안 되면 다시 해보고

다시 설명 듣고 멈추고 다시 해보고

재생속도도 느리게 바꿔보는

 방식으로 진행했어요

 

 

첫날만 해도

이게 무슨 소리인가 했는데

둘째 날부터는 좀 진도가 나기 시작하더니

3일째는 아이와 초 집중하여 완성이 되더라고요

며칠 더 연습하고

외울 정도까지 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우선 한번 완성하니

아이의 성취도가 많이 올라가서

큐브에 흥미를 확 느끼더라고요

 

 

 

맨날 집에 굴러만 다니던

큐브를 아이와 같이 맞춰보니

서로 이해 안 가는 부분도 설명해 주고

실수해도 응원해 주고

초등학생 아이와 큐브로 인해

한 팀이 된 거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어느 정도 큐브가 손에 익혀지면서

다른 영상들도 좀 찾아보게 되었는데

저는 킴미님의 트위스트 공식도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차브님 공식과 킴미님의 공식을

썩어서 사용하니 

좀 더 금방 큐브가 완성되는 느낌이에요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피드큐브 다큐멘터리에 나온

선수들은 어떻게 초단위로 성공이 가능한지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저랑 아이도 열심히 암기해서

영상 없이도 맞춰보는 것을

목표로 계속 도전해보려고 해요

집에 혹시

굴러다니는 큐브가 있으시다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