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셀프비데설치 (오늘비데)

by 팀꾸루 2023. 9. 7.
반응형

5년 정도 사용한 비데가 잦은 이사로 인해 고정이 났더라고요

기존 제품은 청호나이스 비데였고 관리는 끝난 상태여서 고민하던 차에

셀프로 설치할 수 있는 비데를 알아보다 맘카페에서 오늘비데를 알게 되어 구입했어요.

 

우선 가격면에서 너무 좋아서 이때까지 왜 렌털을 했는지 후회를 ㅠ

필터도 필요 없고 완벽 방수에 설치방법도 너무 간단해 보여서

바로 주문해서 받았는데

 

 

보니 저희 변기가 치마형이더라고요 ㅜ 당연히 일반형인 줄 알았는데

꼭꼭 꼭 변기형태를 잘 보고 주문하세요

 

 

 

치마형 변기는 상부체결볼트를 따로 주문해야 하거든요

저도 이제 부품을 주문하려고 부품내용을 보는데 뭔가 익숙한 모양들인 거예요

 

 

기존비데를 청소할 때마다 탈부착을 하는데 보니 저희 비데에 이미 설치된 부품들이었어요.

아마 기존청호비데설치 시 치마형 변기다 보니 따로 부품이 채결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볼트들을 빼서 오늘비데 부속품에 있던 고정플래이트 껴보니 고정이 잘 되더라고요

 

 

혹시처럼 치마형 변기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다면 부품모양들을 비교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미 비데가 호스에 다 연결이 되어 이걸 분리하는데 힘이 좀 들었는데

그래도 아줌마 힘으로 다 돌려 빼고 껴고 했어요 ㅋㅋ

원래 남편이 오면 같이 하려고 했으나 당장 바꾸고 싶어서 도전해 봤는데

두 명까지 필요한 일까진 아닌 거 같아요

이제 사용한 지 거의 한 달 되었는데

기존에 쓰던 비데들과 차이점이 없을 정도로 불편함 없이 잘 사용 중이에요

아주 추천합니다!! feat. my mone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