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콧물 비염 코막힘 코감기약 추천- 코스펜정

by 팀꾸루 2023. 12. 20.
반응형

독감에서 해방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바로 코감기에 당첨되었습니다😭

아니 이렇게 또 바로 감기에 걸릴 수가 있는 것인지

독감으로 몸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였는데

주말 내내 미세먼지가 최악의 상태였고

하필 약속이 몰려있어

외출을 안 할 수가 없었거든요

아마 그래서 코감기에 걸린듯했어요

 

 

제가 폐 쪽이 약해서

감기에 걸려고 기침감기는

자주 걸리는 편이거든요

대신

콧물이 나거나 코감기에 잘 걸리지는 않았는데

정말 오랜만에 코감기에 걸린 거 같았어요😪

 

오랜만에

코가 막히고 간질간질하니

정말 하루종일 멍멍했어요

바로 약국에서 코감기약을 구매했고

약사님께서

코스펜정을 주셨어요

 

코스펜정은 몇 년 전 코감기 때도

먹었던 약이었는데

먹고 증상이 바로 좋아졌던 기억이 났어요

 

 

 

 

 

아주 작은 동그란 알약이

10정 들어있어요

성인기준 1회 1정

소아(12-14세) 1회 1/2정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라고 되어있어요

 

 

 

 

 

1 정당

슈도에페드린염산염 60mg

트리프롤리딘염산염수화물 2.5mg

들어있어요

 

슈도에페드린염산염은 교감 신경 수용체를 직접 자극하여

기관지가 확장되고 코 점막의 말초혈관이 수축되어 생긴

코막힘 증상을 해소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트리프롤리딘염산염수화물은 항히스타민제로

비염증상, 재채기, 콧물, 눈물, 가려움증을 억제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약국에서 구매해 바로 1알을 먹었어요

작은 알약이라 목 넘김이 좋아요

먹고 30분 지나니 멍멍한 기분이

나이 지더라고요

금방 코막힘도 뚫리고 간질간질한

느낌도 사라졌어요

 

 

대신 항히스타민 성분 때문인지

살짝 졸음이 오더라고요

하루 3번 잘 챙겨 먹으니

다음날은 컨디션이 많이 회복되었어요

 

 

코가 맹맹한 것도 많이 좋아져

숨쉬기도 편해졌고요

3일째 된 지금은 잘 때만 챙겨 먹고 있어요

독감기침은 2주 동안 지속되어서

걱정이었는데

코스펜정으로 코감기가 금방 나을 수 있어

다행이네요

 

 

 

모든 약이 그렇듯

부작용도 조심해야 합니다

급성 전신성 발진성 농포증과 같은

중증 피부이상이 나타날 수 있고

발열, 홍반, 다수의 작은 농포와 같은 증상이

관촬되면 약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약과 같이 들어있는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시어

각각 개인의 상황이

복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시고

이상이 있다면

반드시 중단하고

의료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